가장 많은 유저를 만나고 싶다면, 에이블리 셀러스
에이블리는 물류, 배송, 고객 상담, 마케팅 활동을 셀러 대신 해주는 파트너스 솔루션 뿐만 아니라, 이미 사업을 운영 중인 셀러분들도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오픈마켓 형식의 ‘셀러스(ABLY Sellers) 솔루션’도 운영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에이블리 셀러스 솔루션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업계 최저 수준의 판매 수수료
에이블리는 업계 최저 수준의 판매 수수료를 통해 셀러 분들의 부담을 최소화했어요. 덕분에 셀러스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셀러분들이 늘어나면서 누적 마켓 5만여 개로 패션 쇼핑 앱 중 가장 많은 수를 보유하게 되었답니다.
AI를 통한 유저-셀러 연결고리
에이블리는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쇼핑몰이 자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어요.
랭킹 순위나 규모에 관계없이 12억개의 상품 선호 데이터, 5000만건의 리뷰,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취향에 맞는 상품을 찾아 연결하고 있죠. 덕분에 입점 초기 또는 소규모 쇼핑몰도 추천 기술을 통해 비교적 쉽게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구조가 완성되었어요.
유저는 취향에 맞는 유니크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쇼핑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는 곧 쇼핑몰 매출 증대 및 재구매율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셀러에게 에이블리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죠.
패션 커머스 생태계에서는 랭킹 순위, 업력, 규모가 쇼핑몰 성장을 좌우하곤 하는데요. 에이블리는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기술력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쇼핑몰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며 기존의 생태계를 뒤집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은 쇼핑몰이 빠르게 성장하고, 단골 고객을 만들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을 만들어 갈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