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가 되고 싶다면 에이블리에 맡겨, 에이블리 파트너스
대학생인 블리 님은 에이블리에서 쇼핑몰을 창업했습니다. 블리 님만의 젠더리스 아우터 쇼핑몰을 만드는 데 고작 20분이 걸렸고 상품 하나를 올리는 데 10번의 클릭이면 충분합니다.
에이블리는 서비스 초기부터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어요.
동대문에서 옷을 사입하는 과정부터 물류, 배송, 고객 상담, 마케팅까지. 셀러 대신 해주는 셀러 창업 지원 프로그램 ‘에이블리 파트너스 솔루션’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솔루션 탄생 배경
요즘 부업, N잡러라는 말이 대세인 만큼 셀러로서 나의 스타일 취향을 판매하며 커머스 활동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 본인만의 쇼핑몰을 창업하려면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상품을 골라 사진을 찍고,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서 올려야 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포장도 해야 하고요. 환불과 반품, 고객 문의 응대까지 처리해야 하니 손이 갈 일이 한두 개가 아니죠.
에이블리는 고민했어요.
스타일에 대한 감각을 지닌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어떨까?
더 많은 셀러가 더 다양한 상품을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어떨까?
에이블리는 여기서 해답을 찾았습니다.
마켓을 창업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일을 우리가 대신해주자!
그렇게 파트너스 솔루션이 탄생하게 됩니다.
파트너스 솔루션, 이렇게 도와드려요.
전문 인력을 통해 주문 건에 대한 사입, 재고 관리, 배송, CS까지 에이블리가 직접 담당하면서 마켓 운영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드리고 있어요. 더불어 데이터에 기반해서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해서 노출하는 마케팅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셀러는 본인 개성에 맞는 스타일 코디를 촬영해 상품 소개와 함께 업로드만 하면 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죠.
현재 에이블리의 파트너스 셀러는 누적 8,500명을 돌파했어요. 전문적인 사업 경험이 없는 패션 인플루언서부터 새로운 마켓을 추가 비용과 공수 없이 오픈하고 싶은 기존 쇼핑몰 사업자, 쇼핑몰 창업 경험이 없는 일반인까지 다양한 셀러가 모여있답니다.
여느 또래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한 캠퍼스 생활을 하던 대학생도 파트너스 솔루션을 통해 월 매출 10억을 달성하는 등 다수의 성공 사례가 있어요. 개성 넘치는 수많은 셀러분들이 에이블리를 통해 본인의 스타일을 쉽게 판매할 수 있게 되면서, 에이블리는 더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상품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이블리는 파트너스 솔루션을 통해 물류, 배송, 마케팅에 대한 고민 없이 누구나 쉽게 창업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예요. 앱스토어와 유튜브가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 것처럼 스타일 커머스를 선도하는 에이블리가 되고자 하는 비전에 한걸음 다가가고 있어요.
다음 글 보러 가기
👉🏻 에이블리에서 나도 한번 셀러로 데뷔해보고 싶다면? 셀러스퀘어 입점 문의 바로가기
👉🏻 이미 사업을 운영 중인 셀러분들도 입점이 가능하다던데? 다음 글 보러가기